[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가 통계조사 유공 포상에서 '기획재정부장관상' 수상과 충청권 지역통계 활용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통계조사 유공 포상은 올해 실시한 사업체조사, 사회조사, 광업제조업조사 등 국가통계조사 수행과 통계발전을 위해 노력한 전국의 20개 지자체 및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시는 기관 부문에서 기획재정부장관상을, 개인부문에서는 공무원과 통계조사요원이 각각 기획재정부장관상과 통계청장상을 수상해 도내에서 유일하게 기관과 개인 분야를 모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충청권 지역통계 정책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지역통계를 활용한 건강도시 충주 실현'과 '통계로 들여다 본 충주 1인 세대의 삶'을 주제로 각각 최우수와 장려상을 수상해 통계활용 우수기관으로써의 위상을 높였다.

공모전은 지역통계를 정책에 활용한 우수기관을 발굴하고 포상해 지역통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사회조사, 1인 세대 통계, 국가통계포털(KOSIS), 지역사회건강조사 등 내외부의 다양한 통계자료를 기반으로 객관적인 정책 수립 및 의사결정과정 등에서 적극 활용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