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 문화동아리 경연대회 및 전통문화체험 등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지난 18일 괴산전통시장 공영주차장 특설무대에서 '고고락(樂)장 문화축제'를 개최했다./괴산군 제공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지난 18일 괴산전통시장 공영주차장 특설무대에서 '고고락(樂)장 문화축제'를 개최했다./괴산군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지난 18일 괴산전통시장 공영주차장 특설무대에서 '고고락(樂)장 문화축제'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괴산군이 주최하고 괴산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과 괴산전통시장 상인회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인과 고객 간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축제는 ▷충북지역 문화동아리 경연대회 ▷무료 문화체험 프로그램 ▷전통문화 놀이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특화상품 '괴산샌드' 시식회와 판매가 진행했다. 괴산군은 괴산의 특산물인 옥수수와 고추로 만들어진 '괴산샌드'를 괴산을 대표하는 관광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더불어 다양한 클래식 공연, 댄서, 발라드 공연, 고객감사 행운권 추첨 등 재미와 감동의 시간을 가졌다.

이정우 상인회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충북지역의 문화 동아리 회원들의 열띤 경연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이번 축제는 전통시장의 따뜻한 정과 재미있는 볼거리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행사였다"고 전했다.

송인헌 군수는 "전통시장 활력 회복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가 연중 펼쳐지는 활력있는 괴산전통시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괴산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