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 메타바이오메드' 등 11개 기관 산업체 참여

강동대학교(총장 서석해) 치위생과(학과장 최규영)는 21일 교내 비전센터에서 '2023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강동대
강동대학교(총장 서석해) 치위생과(학과장 최규영)는 21일 교내 비전센터에서 '2023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강동대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서석해) 치위생과(학과장 최규영)는 21일 교내 비전센터에서 '2023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2022년도부터 시행하는 치위생과 학과 자체 행사로 11개 기관 산업체에서 치위생과 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맞춤형 진로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에 대한 해결책과 취업 연계로 이어지는 자리이다.

취업박람회는 11개 참여기관과 학과 간담회, 참여기관 소개, 참여기관별 취업박람회 부스 운영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하는 11개 기관으로는 오송 메타바이오메드, 지씨코리아, 오스템 임플란트, 부천 사과나무치과, 이엘치과병원, 연세 휴치과, 충주 이즈치과, 충주 더블유치과, 충주 혁신탑치과, 서울 우수한 치과, 이천 예치과가 참여했다.

강동대학교 치위생과 최규영 학과장은 "취업박람회를 통해 재학생들이 진로설정의 방향성을 잡는 계기가 되고, 졸업예정인 3학년은 산업체 기관의 설명회를 통해 취업정보를 얻고 취업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치과위생사로서 갖추어야 할 미래시대에 발맞추는 현장중심 실무역량을 향상하고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률 제고와 학생들이 진취적인 비전을 바탕으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