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까지 '에이즈 투 제로' 주제로

진천군보건소 전경
진천군보건소 전경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보건소(소장 박지민)가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오는 12월 1일까지 '에이즈 투 제로'를 주제로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벌인다고 23일 밝혔다.

에이즈(AIDS)는 후천성면역결핍증으로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 감염으로 면역 기능이 떨어진 상태를 말한다.

에이즈는 침, 땀, 모기, 악수, 식사, 포옹, 입맞춤 등 일상생활 접촉을 통해서는 감염되지 않으며, 국내 감염경로는 주로 성관계로 감염되므로 올바른 콘돔 사용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조기 검사를 통해 빠른 치료를 받을 경우 건강한 삶과 타인으로 전파 예방이 가능하며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

진천군보건소는 안전한 성생활과 콘돔구매 접근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방안으로 콘돔을 비치하고 내소자를 대상으로 에이즈 광고 쪽지 배부와 예방 교육을 하며 희망자에 한 해 무료 익명 검진을 할 예정이다.

박지민 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에 대한 인식개선으로 감염인에게 따뜻한 이해와 관심을 두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잘못된 정보로 인해 감염인에 대한 사회적 차별이나 편견이 발생하지 않도록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