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해양체험교육 활동 사제간 유대감 형성

해양교육원에서 진행한 2023 섬을 품은 바다 과정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해양교육원에서 진행한 2023 섬을 품은 바다 과정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해양교육원(원장 박종길)은 지난달 16일부터 11월 23일까지 '2023 섬을 품은 바다 과정 캠프'를 총 4회동안 운영해 마무리했다.

올해 진행된 캠프는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학생 및 인솔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찰나의 순간을 잡아라(릴스 제작) ▷레이싱 카트체험 ▷안면도 자연휴양림 트레킹 ▷제트보트 체험 등 다양한 해양체험교육 활동을 즐겼다.

학생들과 교사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섬 체험을 통해 생물학적 가치와 지질학적 가치 발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제동행을 원칙으로 안전한 해양체험교육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선생님과 학교생활에서 벗어나 이야기를 통해 친밀해질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며 "휴양림에서 공기가 좋다는 걸 느낄 수 있었으며 바다의 일몰이 생각보다 너무 예쁘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는 "릴스 제작을 통해 추억을 간직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학생들이 단결되는 모습이 좋았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