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1일 오후 7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 협연자로 나서서

김경희 제11대 청주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경희 제11대 청주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립교향악단 최초의 여성지휘자인 김경희 제11대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가 첫 행보를 시작했다.

'제11대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취임음악회, THE FIRST'를 오는 12월 21일 오후 7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김경희 예술감독은 제184회 정기연주회인 이번 공연을 통해 청주시민과 첫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청주시립교향악단은 베르디의 '시칠리아의 저녁기도 서곡'과 프로코피예프의 '교향곡 제5번'을 청주시립교향악단 특유의 섬세하고 세련된 연주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바이올리니스트로 임지영

또한 국내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로 떠오르는 임지영이 시벨리우스 '바이올린협주곡 라단조'를 협연할 예정이다.

김경희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취임음악회를 통해 청주시민과 처음 만나는 자리가 매우 설레고 기대가 크다"며, "최초라는 수식어가 무색하지 않게 청주시립교향악단을 대한민국 클래식계의 중심에 서는 교향악단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저의 모든 역량을 발휘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교향악단이 청주시민에게 큰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을 잘 알기에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함과 책임감으로 최고의 연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23일부터 공연세상(1544-7860)을 통해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

입장료는 R석 1만원, S석 5천원, A석 3천원이다. 잔여석에 한해 당일 현장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