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9경·주요 관광 명소·축제 등 가을철 서산여행 홍보마케팅 추진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 〕서산시가SNS 인플루언서(3~11만명 팔로워 보유자)를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단풍 드는 가을철 가족, 연인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서산9경과 주요 관광 명소를 관광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진행됐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운영하는 SNS 인플루언서는 서산의 여행지를 직접 다니며 촬영한 사진들과 여행지에서 체험하고 겪은 것을 SNS에 포스팅하며 많은 팔로워들에게 서산의 관광 자원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서산의 관광 명소를 폭넓게 홍보하기 위하여 동부권과 서부권 총 6개의 코스로 나누어 인플루언서 각자에게 코스를 배분하고 자유롭게 팸투어를 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으며 향후 서산 여행을 계획하는 관광객들의 실질적인 가이드 역할과 관광의 묘미를 살리는 길을 업로드했다.

시는 내년에도 팸투어를 극치의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시기, 축제가 개최되는 시기에 맞춰 진행함으로써 발 빠르게 서산 관광자원을 홍보할 계획이다.

김덕제 관광과장은 "사계절이 아름다운 오감만족 관광도시인 서산시를 찾는 발길들이 많아지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