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복합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3 아산시체육회장배 배드민턴대회'
아산시 복합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3 아산시체육회장배 배드민턴대회'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2023 아산시체육회장배 배드민턴대회'가 지난 25~26일, 이틀에 걸쳐 아산시 복합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됐다.

아산시민의 건강증진과 체육활동을 통한 여가 활성화를 위해 아산시배드민턴협회(협회장 윤태수)에서 주최한 이번 대회는 혼합복식, 남자복식, 여자복식으로 이뤄진 200개 팀, 400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예선은 리그전, 본선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졌으며, 배드민턴 동호인 저변 확대를 위해 연령별로 실력에 따라 A~D급, 초심자 등급으로 구분해 진행됐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많은 대회를 가보지만, 배드민턴 대회장이 유독 동호인들이 활기차고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다"며 "아산시가 '아트밸리 아산'으로 도시브랜드를 바꾸면서 추진하고 있는 '문체 부흥'의 면모를 보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배드민턴을 통해 건강과 활력을 찾고 아산시가 전국 최고의 도시로 발전하는 데 힘을 모아달라"면서 "아무쪼록 즐거운 운동으로 회원들 간의 우의를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배드민턴은 남녀노소 누구나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즐길 수 있는 대중 스포츠로, 아산시는 복합스포츠센터에서 매주 배드민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