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문화콘텐츠 산학과 네트워킹 자리 마련

2023년 문화콘텐츠 기업인의 날 행사 포스터
2023년 문화콘텐츠 기업인의 날 행사 포스터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오는 30일 대전시 문화콘텐츠 산업 최대의 통합 네트워킹 행사인 '2023년 문화콘텐츠 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2023년 문화콘텐츠 기업인의 날'은 대전시 문화콘텐츠 기업, 창작자, 기관 등 관계자들 간의 통합 네트워킹 행사로, 한 해를 마무리하며 그 동안의 우수 성과를 공유하고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등 문화콘텐츠 기업인들을 축하하고 화합을 도모하는 행사이다.

기업인의 날 행사는 문화콘텐츠 기업 IR 데모데이를 식전행사로 시작하여 전 세계적 메가 히트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제작사 ㈜아이코닉스 최종일 대표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특별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유공자 시상식은 2023년 한해 대전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창작자, 관계자들에게 유공자 표창을 통해 그 동안의 노력과 결실에 대해 축하하는 시간을가진다. 시상식에는 올해 8월을 뜨겁게 달궜던 '0시 축제'의 대전부르스 창작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리버티기타'의 축하공연과 지역 콘텐츠 산학연관 관계자들 간 즐겁고 활발한 협력을 다질 수 있도록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진흥원은 대전의 정보기술 산업, 문화콘텐츠 산업, 영상 산업 등을 지원·육성하고 있으며 매해 문화콘텐츠 통합 네트워킹과 세미나 등의 행사를 통해 기업인들이 교류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있다.

이은학 진흥원장은 "이번 기업인의 날 행사는 문화콘텐츠 산업 발전의 핵심이며 매력있고 다채로운 콘텐츠로 문화콘텐츠 도시, 일류경제 도시 대전 구현에 이바지 하고 있는 콘텐츠인들의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대전시 콘텐츠산업 산학연관 관계자 누구나 포스터 상의 QR 코드를 통해 사전신청하여 참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