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킨텍스에서 행안부 주최 행사

〔중부매일 김종원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내외는 27일 경기 고양 킨덱스에서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린 '나눔과 봉사의 국민 대통합 김장행사'에 참여했다.

윤 대통령은 인사말을 통해 "김치는 다양한 재료와 양념이 어우러져서, 또 일정 기간 숙성을 해서 먹는 것인 만큼 전국 모든 곳에서 절인 배추와 다양한 양념들을 다 모았다 "면서 "우리가 오늘 다 같이 만들 이 김치는 우리 사회에 직접 김치를 담그거나 사서 드시기 어려운 분들과 함께 전부 나눠 먹기로 되어 있다 "고 나눔을 강조했다.

주황색 앞치마와 두건을 착용한 윤 대통령은 김건희 여사, 참석자들과 함께 김치를 담근 뒤 기부 트럭에 직접 김치 상자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와 이북5도위원회 관계자 및 각계각층 인사 등 2천여명이 모여 파주 배추, 의성 마늘, 괴산 고춧가루 등 각지 재료로 김치를담그며 국민 대통합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는 게 대통령실 설명이다.

행사는 경기 킨텍스뿐 아니라 전국 17개 시도 지역에서도 동시에 개최됐다.

이날 전국에서 만들어진 총 100t 분량의 김치는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