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官)·학(學)·군(軍) 연계 병영학습 '1337땡큐 솔저 1337'사업 운영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증평군이 증평군체육회(회장 최재옥)와 손잡고 군부대 테니스 동아리를 지원한다.

군부대 장병들이 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의 교육공동체 조성에 동참을 돕기 위해 마련된 군부대 동아리 지원사업은 독서동아리, 캘리그라피, 통기타동아리 등이 운영됐다.

군부대 수요조사를 통해 올해 추가로 운영하게 된 테니스 동아리는 전문강사 섭외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증평군체육회가 강사 지원에 나서고 동아리 운영에 협조하면서 순조롭게 진행됐다.

이번 사업으로 제37보병사단 장병들은 일주일에 두 차례씩 초급반과 중급반 테니스 동아리에 참여하며 크게 호응했다.

증평군체육회 관계자는 "우리 지역주민들의 기초체력 증진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뿌듯하다"며 "교육만족으로 테니스를 즐기는 군장병들이 늘어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증평군 관계자는 "기관 간 상호협조를 통하여 교육공동체 조성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거버넌스 체계 구축으로 배움으로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증평군은 군부대 교육지원을 위해 관(官)-학(學)-군(軍) 연계 병영학습 '1337땡큐 솔저 1337'사업을 운영하며 군부대 동아리 사업지원 외에도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 전문가 양성으로 비상사태 대비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에 힘을 쓰고 있다. 송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