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상담업무 담당자 부문 청주외고, 형석중 충북과학고 선정

왼쪽부터 형석중 정세환 교사, 청주외고 황정희 교사, 청주외고 학생, 형석중 학생, 윤건영 교육감, 충북과학고 학생, 오송고 조선진 교장, 오송고 장인숙 교사, 충북과학고 이민혁 담임 교사.
왼쪽부터 형석중 정세환 교사, 청주외고 황정희 교사, 청주외고 학생, 형석중 학생, 윤건영 교육감, 충북과학고 학생, 오송고 조선진 교장, 오송고 장인숙 교사, 충북과학고 이민혁 담임 교사.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도교육청이 '제12회 전국 위(Wee) 희망 대상'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위(Wee)희망대상은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공동 주관하는 대회로 위(Wee)프로젝트를 통해 심리·정서적 위기를 극복한 학생, 교사, 기관을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3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충북교육청은 ▷학생-상담업무 담당자 부문에서 청주외고, 형석중이 대상에 선정됐으며, 충북과학고는 우수상에 선정됐고 ▷기관 부문에서는 오송고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청주외고(교사 황정희, 학생 김○○)는 가정환경 및 학교 생활 부적응으로 다양한 위기 상황을 겪었으나 위(Wee)클래스 상담활동을 통해 심리·정서적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대학 진학 및 프랑스국제학생문화체험 등 대내·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게 된 것을 높이 평가했다.

형석중(교사 정세환, 학생 정○○)는 희귀병으로 인한 불안감 및 대인기피증을 겪었으나, 상담활동을 통해 자신의 병에 대한 비합리적인 신념과 부정적 자기인식을 개선하는 등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친구들과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에 선정된 충북과학고(교사 김지송, 학생 고○○)는 어려운 가정 환경으로 인한 심리적 위기 상황을 위(Wee)클래스 상담과 학생 본인의 노력을 통해 극복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기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오송고교는 '지속가능한 열린 공감상담실'을 운영하며 학생들을 위한 ▷배움과 성장 Up 프로그램 ▷생태감수성 향상 숲 체험 ▷위기학생 안전망 사업 ▷찾아가는 집단 심리극 등 차별화된 특색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화와 학교적응력 향상을 지원했으며, 인문계고 학생들의 요구와 필요에 맞춰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배움과 치유를 통해 성장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정훈 인성시민과장은 "위(Wee)프로젝트는 심리·정서적 위기 학생들이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중요한 사업으로, 앞으로도 위(Wee)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