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원장 김연화) 지난 28일 다문화세계시민교육센터는 다우리 배움교실 원적교 교원 21명을 대상으로 제주다문화교육센터 및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에서 한국어 교육 교원 역량 강화 배움자리를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다문화학생 맞춤형 지도역량 강화 및 생태 환경 교육을 통한 지속가능발전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되었다.

연수 1일차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을 방문하여 화합과 존중의 다문화이해교육 이해라는 주제로 다문화학생 한국어교실 프로그램 운영을 파악하고 질의 응답의 순서로 진행되었고 우후에는 충청남도국제교육원 김연화 원장의 '한국어학급 운영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둔포초등학교 교사는 "중도입국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실용 한국어 회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발하는데 노력하겠다"며 "한국어학급 운영 역량 강화 배움자리를 진행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연화 원장은 "이번 연수는 한국어학급에서 한국어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다우리 배움교실 원적교 교사들에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서의 국제적 역량과 다문화교육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배움자리를 통해 서로의 관점 및 경험을 공유할 뿐 아니라, 향후 교사들에게 요구되는 화합 및 다양성 존중, 변혁적 교육에 대한 관점을 넓히는 장을 마련한 뜻깊은 배움자리였으며 앞으로도 학교와 교사들의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