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이알버드사 관계자들이 우크라이나 재건 협력 MOU를 체결하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이알버드사 관계자들이 우크라이나 재건 협력 MOU를 체결하고 있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현대엘리베이터가 28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현지 3위 건설사인 이알버드(ERBUD)사와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포괄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철호 현대엘리베이터 해외영업2담당과 야첵 레츠코브스키 이알버드 건설부문 부사장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알버드는 상업 및 거주시설 건설이 주력인 폴란드 대표 기업으로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향후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진출을 위해 긴밀히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전후 복구사업의 경우, 신속한 피해 회복을 위해 공기 단축이 관건인 만큼, 현대엘리베이터가 개발 중인 모듈러 승강기 솔루션을 적용하고 학교 등 공공시설에는 인도적 차원의 승강기 지원도 검토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와 동쪽 국경을 맞대고 있는 폴란드는 인구 4천100만 규모로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발발 후 우크라이나 정부를 적극적으로 지원해왔다.

서남쪽으로는 독일, 체코 등과 국경을 접하고 있어 현대엘리베이터의 유럽시장 진출 거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튀르키예에서 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세계 61개 국에서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2030년까지 해외 매출 비중 50% 달성을 목표로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