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유통가에도 봄바람이 불고 있다.

온라인 유통 업체마다 사이트 디자인, 분위기에서부터 그 동안 준비 해 왔던 새로운 서비스와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봄 쇼핑고객들을 유인하고 있다.

패션 전문 마켓플레이스 동대문닷컴(대표 장호 www.ddm.com)은 지난 14일 패션과 e스토어를 통합한 종합 마켓플레이스로 사이트를 새단장 마쳤다.

이번 사이트 리뉴얼은 기존 동대문닷컴의 패션 상품 서비스와 단일 서비스로 운영했던 e스토어(종합몰)를 통합해 패션, 가전, 가구, 자동차용품 등의 카테고리를 메인화면에 전격 진열하면서 종합 쇼핑몰로 재탄생했음을 알렸다.

롯데닷컴(대표 강현구 www.lotte.com)은 여행전문 서비스 강화를 위해 '롯데닷컴 여행' 사이트(travel.lotte.com)를 새단장 오픈했다. 롯데닷컴 여행 사이트는 기존 여행 카테고리를 대대적으로 개편한 여행 전문몰로, 10만 여 개의 맞춤 여행상품을 비롯해 항공, 숙박, 렌터카 등 원스톱 여행 쇼핑 시스템을 갖췄다.

코리아홈쇼핑(대표 박인규)이 운영하는 자사 온라인 오픈마켓 '이지켓'(www.ezket.co.kr)은 대대적으로 사이트를 개편했다. 이지켓은 이번 개편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메뉴와 상품구성을 대폭 늘리고 상품비교기능 등도 추가했다.

옥션(대표 박주만 www.auction.co.kr)과 지오패스 (대표 이국동 www.geopass.com)는 올해들어 가장 먼저 사이트를 새단장했다. 옥션은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보다 쉽고, 편리하게 옥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늘만 이가격', '노마진 강력추천', '마감임박경매', 'Fun in Theme'(펀인테마) 등의 신규코너 개설하고 디자인을 개편해 벌써부터 방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오패스는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기존에 분리하여 실시해 왔던 코렉스몰의 국내 서비스와 지오패스의 해외 서비스를 통합했다. 이로써 국내 최초로 한번의 상품 검색으로 한국, 미국, 일본의 통합 상품 검색을 지원,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됐다.

온라인 유통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G마켓(대표 구영배 www.gmarket.co.kr)도 소비자와 판매자가 인터넷 메신저로 수시로 대화할 수 있는 'G메신저' 서비스에 음성기능까지 추가하는 등 새롭게 업그레이드 해 봄 맞이 고객 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