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에서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으로 추진 중인 '군북 자모저수지 경관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9월 착공해 연말 내 준공할 예정이다.

'군북 자모저수지 경관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9억원(국비 90% 보조)을 투자해 이용객 편의를 위한 주차장(A=530㎡)과 휴식을 위한 쉼터(A=220㎡), 데크로드(L=1.5km), 구름다리(L=30m) 및 벽화를 조성하여 휴식과 산책을 위한 웰빙 인프라 공간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지역민의 쾌적한 쉼터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자모저수지는 기 조성된 자모리 누리길에서 식장산으로 연결되는 등산로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이번 사업을 통해 군북면을 방문하는 이용객에게 볼거리와 편의시설을 제공함으로써 인구 유입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대용 개발행위팀장은 "향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공모사업을 적극 참여해 지방재정 부담을 완화하고, 개발제한구역 내 지역요건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활용한 사업을 발굴함으로써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과 주변 환경 개선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