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소재 고등학생들이 보령정심학교에서 운영하는 체험학습에 참여하고 있다.
보령시 소재 고등학생들이 보령정심학교에서 운영하는 체험학습에 참여하고 있다.

〔중부매일 서성원 기자〕보령정심학교(교장 정수영)는 5일(화)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고교학점제 대학 연계 직업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했다.

이번 대학 연계 직업 현장체험학습은 자신의 직업 흥미·적성·직업 조건 등을 탐색하여 직업의 선택 기준을 설정하고 진로 학습 설계를 위한 교과 선택의 안목을 높이는데 있다.

체험학습 일정은 ▷세한대학교 오리엔테이션 및 학교 소개 ▷ 비행기 실물 체험 및 사진 촬영 ▷ 항공서비스학과 직업 체험 프로그램(MOOK-UP체험, 항공라운지 투어, 여권 만들기)를 진행했고 점심 식사 후 오후에는 ▷ 캠퍼스 산책 및 강의동 체험 ▷ 웹툰애니메이션학과 직업체험 프로그램(클립 스튜디오 활용 캐릭터 그리기)이 진행됐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설레는 마음으로 대학교에 방문하여 대학 생활과 여러 가지 진로와 직업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좋았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며 소감을 전했다.

체험학습 담당 교사는 "학생들이 체험학습을 통해 자신의 직업 흥미와 적성, 직업 조건 등을 탐색함으로써 다양한 직업군과 고교학점제 교과 선택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