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및 안전보건 경영 시스템 구축…ESG 경쟁력 제고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충북 오창에 본사를 둔 메디톡스(대표 정현호)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ISO 14001은 환경경영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환경 법규 및 규제 준수 등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 가능 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ISO 45001은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이다. 사업장 내 산업재해 예방을 목표로 체계적 관리 시스템을 수립한 기업에 부여된다.

7일 메디톡스에 따르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 오염 물질을 줄이기 위해 철저한 에너지 절감 대책을 마련했다. 그 결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경영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제표준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주희석 메디톡스 부사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글로벌 스탠다드 우수한 역량과 체계를 갖추기 위한 그동안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ESG 경영체계 구축을 목표로 지속 가능하고 투명한 경영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