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충북중소기업융합플라자 정부포상·모범근로자 등 시상

7일 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는 충북과학기술혁신원, 국립한국교통대학교와 공동으로 2023 충북중소기업융합플라자를 개최했다./박상철
7일 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는 충북과학기술혁신원, 국립한국교통대학교와 공동으로 2023 충북중소기업융합플라자를 개최했다./박상철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충북 도내 중소기업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7일 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오한선 회장, 이하 충북연합회)는 충북과학기술혁신원(김상규 원장), 국립한국교통대학교(윤승조 총장)와 공동으로 2023 충북중소기업융합플라자를 개최했다.

오한선 회장은 "중소기업은 작은 기업이 아니라 중요하고 소중한 기업을 의미한다"며 "충북연합회는 앞으로 회원사 간 유기적인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창조적인 혁신으로 지역 경제 발전은 물론 봉사와 나눔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자."고 대회사를 전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기업이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경계를 허물고 넘어야 한다.그 중심에는 충북연합회가 있다"며 "충북도도 앞으로 도내 많은 기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이어 진행된 시상식에선 ▷2023 중소기업융합대전 정부포상(1명) ▷2023 충북중소기업융합플라 우수기업인(13명)·모범근로자(7명)·우수융합회(2곳)에 대한 포상이 수여됐다.

특히 이날 제15·16대 회장 이취임식도 진행됐다. 제15대 오한선(뷰티화장품 대표) 회장 바통을 제16대 윤재기(화인텍코리아 대표) 회장이 이어받았다.

신임 윤 회장은 "선대 회장님들과 회원사들이 일궈놓은 명성과 위상을 이어받아 경쟁력 있는 단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 단위융합회 회원사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지·산·학·연 협업으로 회원사 이익 증대, 가치 실현 나아가 융합인으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시기 지혜를 모으고 서로가 성장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며 "융합 가치를 되새겨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 발전의 디딤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사를 전했다.

충북연합회는 330여개 회원사가 가입된 경제단체로 매년 '충북 중소기업융합플라자'를 개최해 기업 간 네트워크 및 융합기술을 공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황영호 충북도의회의장, 신병대 청주시 부시장, 윤승조 한국교통대 총장, 우영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이사장, 최봉규 중소기업융합중앙회장, 정선욱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협회 및 유관 기관 관계자 약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인터뷰] 윤재기 제16대 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장

연합회 이익·권익 증대 주력

윤재기 제16대 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장이 포부를 전하고 있다./박상철
윤재기 제16대 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장이 포부를 전하고 있다./박상철

제16대 충북연합회 윤재기 호(號) 닻이 올랐다. 330여 회원사 수장으로 앞으로 2년간 충북연합회를 이끈다.

윤 회장은 "먼저 부족한 저를 16대 회장으로 인준해 주신 모든 회원사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임기 동안 충북융합회가 다시 한번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임기 내 회원사 이익 및 권익 증대를 핵심 운영 방침으로 삼았다.

윤 회장은 "가장 우선적으로 회원사 이익 및 권익 증대를 위해 이업종 간 융복합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아울러 현재 기준 20% 더 많은 회원사 증대로 충북을 대표하는 경제 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330여개 모든 회원사뿐만 아니라 충북연합회도 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2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모든 회원사와 유관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3 충북중소기업융합플라자 수상자

◇2023 중소기업융합대전 정부포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 ㈜쿡소스(강선식 대표)

◇2023 충북중소기업융합플라자 포상(우수 기업인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 주식회사 위너스푸드(이교련 대표)

- 현대크린상사 주식회사(조길제 대표)

- 주식회사 피아이에스(유영철 대표)

▷충청북도지사상

- ㈜태형테크(김상우 대표)

- 주식회사 안김(김태호 대표)

- ㈜온누리엔지니어링측량설계공사(김기택 대표)

▷한국교통대학교 총장상

- ㈜포스콤(박종래 대표)

- ㈜천보(이상률 대표)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 ㈜21세기소방(윤장헌 대표)

- T.S자바총판(이영숙 대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

- 하나로화원(김종철 대표)

- 캐리어에어컨 청주점(박문권 대표)

▷중소기업융합중앙회상

- 평동전통떡마을영농조합법인(이상숙 대표)

◇2023 충북중소기업융합플라자 포상(모범 근로자 부문)

▷충청북도지사상

- ㈜화인텍코리아(노창규 본부장)

- (재)충북테크노파크(권미진 전임연구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

- ㈜국제식품 진천공장(이근식 부장)

- 진성정밀(길필재 과장)

▷중소기업융합중앙회장상

- 주식회사 보건환경산업(김은하 과장)

- ㈜채널디(이상민 팀장)

- 주식회사 유토테크(유효준 이사)

◇2023 충북중소기업융합플라자 포상(우수 융합회 부문)

▷중소기업융합충북연합회장상

- 우암회(황정수 회장·오병준 총무)

- 청주회(박종록 회장·이미예 총무)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