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청사 2층 대강당에서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 세종시교육청
7일 청사 2층 대강당에서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 세종시교육청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7일 청사 2층 대강당에서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우리아이! 행복 프로젝트' 특강을 진행했다.

연수에는 학부모, 시민, 학교폭력 전담기구 위원 등 연수를 희망하는 분들의 사전 신청을 받아 총 350여명이 참석했다.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하는 포토존, 오케스트라와 학교폭력 예방 샌드아트 공연, 특강과 도서 증정 등 다양한 행사들로 구성했다.

이날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성장하는 자녀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도록 '우리 아이를 위한 행복한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

김경일 교수는 수명과 공존의 시간이 모두 길어진 이 시대의 부모와 자녀는 긴 공존의 여정을 함께하면서 행복과 소통의 구조를 인식하고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를 설명했다.

가족에게 찾아온 불행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가를 알아봄으로써 건강한 부모와 자녀가 가져야 할 역량이 무엇인지를 되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학교폭력 가·피해 등 학생 생활에서 생긴 아이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공동체성을 회복할 수 있는 내용의 강연으로 학부모들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청소년기에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누구나 어려움을 경험할 수 있고, 그 어려움을 경험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기댈 수 있는 곳은 가정과 학교뿐이다."라면서,"우리 아이들이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아이들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부모님과 학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