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규서)는 8일 괴산군문화예술회관에서 '2023 괴산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 이하 괴산군
괴산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규서)는 8일 괴산군문화예술회관에서 '2023 괴산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 이하 괴산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규서)는 8일 괴산군문화예술회관에서 '2023 괴산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금희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12월 '괴산아카데미'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2023년 자원봉사활동'을 돌아보는 영상 관람에 이어 100개 단체의 주관으로 진행된 릴레이 봉사의 마지막 참여단체인 괴산배구협회의 릴레이 기 반납, 유공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이와함께 행사장 외부에 자원봉사활동 사진을 전시해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였으며, 커피차 후원으로 2023년 한 해 동안 고생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자원봉사 활성 유공자 시상에는 ▷괴산군수 표창 11명(괴산읍 자치봉사회 손연식 씨 등) ▷군의장 표창 3명(괴산농협농가주부모임 이영애 씨 등) ▷국회의원 표창 4명(민족통일괴산군협의회 여성회 정홍식 씨 등)을 비롯해 센터협회장 표창, 교육장 표창 등 총 22명이 표창을 받았다.

또한, 2023년 자원봉사를 가장 많이 한 아이코리아 괴산지회 임은숙 씨 등 5명에게는 금배지가, 괴산적십자부녀봉사회 안명자 씨 등 15명에게는 은배지가 주어졌으며, 총 20명의 자원봉사자가 유공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송인헌 군수는 "올 한해 수해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괴산군민에게 자원봉사자들이 큰 힘을 보태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분들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