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43개 자치단체 대상 평가 충북 도내서 군 단위 유일 수상

사진 오른쪽에서 4번째가 이덕호 증평군 재무과장.
사진 오른쪽에서 4번째가 이덕호 증평군 재무과장.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증평군이 재무회계의 투명성과 재정운영의 효율성을 인정받으며 지자체 회계 운영의 위상을 드높였다.

증평군은 8일 서울 중림동 소재 한국경제신문 다산홀에서 열린 제6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충북 내에서는 군 단위 유일한 수상이며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상은 한국경제신문,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최·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해 지방분권화 시대를 맞아 지방자치단체의 재정 운영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지방자치단체 재무 보고의 유용성과 품질 제고를 독려하기 위해 2018년 제정됐다.

이번 평가에서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자체의 재무 보고 책임에 초점을 맞춰 심사가 이뤄졌다.

증평군은 예·결산 자료 공시와 재정공시 자료 접근 용이성을 높이 평가 받아 예산 운용 및 결산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인정받았다.

이덕호 재무과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재정 보고를 통해 증평군민이 믿고 소통할 수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증평군 #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