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새마을회(회장 백승근)가 주최하고 공주시가 후원하는 어린이 독서골든벨 대회가 지난 8일 개최됐다.

공주시새마을회는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총 8개교에서 개최되었다.

덕암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경천초등학교, 이인초등학교, 귀산초등학교, 정안초등학교, 반포초등학교, 금학초등학교와 12월 8일 부설초등학교를 마지막으로 총 533명이 참가하였다.

골든벨 대회는 학생들에게 독서에 대한 즐거움과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되고 대회를 통해 독서증진에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하며 단순 순위를 가르는 대회가 아닌 자기 주도적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개최한 대회이다.

또한 신청학교의 특성에 맞게 대회를 계획하여 학생들에겐 대회라는 부담감보다 즐거운 축제의 자리로 모든 학생들에게 기회가 주어져 즐거운 마음으로 골든 벨 대회를 개최했다.

백승근 공주시새마을회장은 "학생들이 좋은 글과 좋은 책을 매개로 삶의 지혜를 익히고, 올바른 이상을 세워 밝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독서량을 더욱 높여야 하며, 독서는 곧 생활의 지식을 축적하는 가장 훌륭한 수단"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친구들과 경쟁하기보다는 독서의 즐거움과 친구들과 즐겁게 문제를 푸는 즐거운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