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캠핑장 이용객들이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을 하고 있다. / 보은군 제공
보은군 캠핑장 이용객들이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을 하고 있다. / 보은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보은군은 캠핑장 이용객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삼가농촌체험관에서 농촌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김장하기 체험을 추진했다.

군에 따르면 농촌체험 프로그램은 군에서 운영중인 농촌체험관에서 농촌을 직접 느끼고 체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감자·고구마 등 곡식 수확하기, 김장체험, 두부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김장김치를 담그기 전 김치의 유래와 종류, 김치 재료, 김치 담는 방법 등의 설명을 들은 후 갖은 양념을 배합해 절임 배추에 속을 넣으며 가족들과 함께 농촌을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군은 겨울철 즐길거리로 12월 16일 두부 만들기, 23일 칼국수 만들기 그밖에 고구마와 감자를 장작불에 구워 먹기 등 겨울철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농촌체험 프로그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속리산휴양사업소 체험문화팀☏(540-44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덕수 속리산휴양사업소장은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개발하고 군내 사설 캠핑장 이용객도 참여할 수 있는 소통 창구를 만들어 보은군을 방문하는 캠핑객과 관광객에게 다체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에서 현재 북암농촌체험관 캠핑장 35면, 삼가농촌체험관 캠핑장 28면, 보은국민여가캠핑장 글램핑 10동, 캠핑장 23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