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몽골국립의과대학교 단기연수프로그램' 진행

강동대학교(총장 서석해) 간호학과는 11∼15일까지 교내에서 '몽골간호대학 단기 연수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다./강동대학교 제공
강동대학교(총장 서석해) 간호학과는 11∼15일까지 교내에서 '몽골간호대학 단기 연수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다./강동대학교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서석해) 간호학과는 11∼15일까지 교내에서 '몽골간호대학 단기 연수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다.

강동대학교와 몽골국립의과대학교는 각 기관의 전문성을 기반해 개발도상국 몽골의 간호교육이 효과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키로 논의해 이번 장·단기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몽골국립의과대학 단기 연수프로그램'은 간호학과 교내 실습, 교외 견학, 교내 학과 체험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간호학과 실습프로그램을 통해 간호학 분야에서 실전 경험을 제공하고, 경기도 이천의료원, 여주 박물관 등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강동대 호텔조리제빵과, 뷰티미용과 등도 이번 연수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해 다양한 직무 경험과 기술을 습득토록 했다.

한편 강동대학교는 이번 몽골국립의과대학 단기 연수프로그램을 통해 몽골 간호대학 학생들과 교수들이 한국 간호대학의 소중한 경험과 통찰력을 제공하고, 두 대학 간의 상호이해와 협력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