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주제 음악 놀이치료 긍정 에너지 잠재력 향상 도움

이은학교와 서리풀발달심리연구소, 서리풀발달심리연구회가 13일 이은학교에서 '함께하는 뮤직힐링 페스티벌'을 열었다. 
이은학교와 서리풀발달심리연구소, 서리풀발달심리연구회가 13일 이은학교에서 '함께하는 뮤직힐링 페스티벌'을 열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전국 최초 유·초등 지적장애 공립 특수학교인 이은학교와 서리풀발달심리연구소, 서리풀발달심리연구회가 이은학교에서 '함께하는 뮤직힐링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 년 중 가장 마법같은 밤, 크리스마스 이브 특별한 손님 산타를 맞이하는 '페파의 크리스마스이브' 동화를 주제로 음악 놀이치료 활동을 진행했다.

뮤직힐링은 다양한 음악활동을 바탕으로 이은학교 학생들의 발달 수준을 고려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이며, 이 프로그램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역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음악놀이 치료 활동이다. 함께하는 뮤직힐링 페스티벌을 통해 이은학교 학생들은 자유로운 음악활동과 함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잠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이은학교 관계자는 "뮤직힐링 페스티벌에 참가해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뮤직힐링 페스티벌을 통해 즐거움을 향상시키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