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계발·취·창업 등 학습자 요구 반영된 총 39개 강좌

경락마사지 강좌 활동 사진
경락마사지 강좌 활동 사진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 대전 동구가 지난 4월부터 진행한 학습자 욕구에 맞춘 평생학습 아카데미가 연 참여 인원 630명을 돌파하며 주민들의 뜨거운 성원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어학·음악·무용·자격증 취득 강좌를 비롯해 생활 속 유익한 정보제공을 위한 강좌부터 취·창업을 위한 강좌에 이르기까지 학습자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강좌종료 후에도 학습동아리 결성,  자격증 취득 및 창업으로 이어지면서 응답자 98%가 만족감을 드러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급변하는 사회의 흐름에 따라 주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하여 조례 정비 및 예산 증액 등을 통해 꾸준히 지원해 왔다"며 "특히, 금년도에는 교육부주관 제2기 평생 학습 도시 재지정 평가에 선정되는 등 의미있는 한 해로, 앞으로도 학습자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부터 진행되는 평생학습 아카데미는 올해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강좌 수 및 교육 기간을 연장 운영하며 수강생은 3월 부터 이뤄진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