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공모 2명에 살인예비음모혐의 등 적용 제출
민주당 전국광역의회협의회 "의혹 철저히 수사하라"

지난달 11월29일 박진희 충북도의원이 자신을 상대로 테러사주가 있었다는 의혹을 제기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중부매일DB
지난 11월 29일 박진희 충북도의원이 자신을 상대로 테러사주가 있었다는 의혹을 제기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중부매일DB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박진희 충북도의원이 자신을 상대로 테러사주가 있었다고 폭로한 가운데 13일 테러를 사주하고 공모한 의혹을 받는 2명에 대해 경찰에 고소했다.

박 의원은 이날 청주흥덕경찰서에 접수한 고소장에서 "살인예비음모·협박·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고소하니 철저히 수사해 법의 준엄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엄벌에 처해달라"고 밝혔다. 앞서 박 의원은 지난달 29일 자신과 기자 2명을 상대로 테러사주가 있었다는 내용의 폭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김 지사의 고향 선후배 관계로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테러사주의혹과 사주한 인물까지 철저한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히 밝혀줄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더불어민주당 광역·기초의회 지방의원일동은 이번 사건이 지방의 풀뿌리민주주의를 정신을 훼손하고 지방의원의 정당한 의정활동을 방해하고 위축시키기 위한 중대한 사안이라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또 "지방의원의 활동은 면책특권이 없다. 의정활동에 대한 각종 고소고발과 폭언과 압력에도 노출되어 있으며 법적 보호도 받지 못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러함에도 단체장과 지방권력에 대한 부정의와 불법에 대해 밝히고 맞서는 일이 해야 할 일이기에 시민을 믿고 맞서왔는데 박진희 도의원 테러사주의혹은 민주주의사회에서 결코 일어나서는 안되는 극악무도한 일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키워드

#박진희 #테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