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17일까지 청주 문화제조창서 개최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청주 문화제조창 1층에서 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 '충북 우수제품 특별판촉전'을 개최한다./충북중기청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청주 문화제조창 1층에서 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 '충북 우수제품 특별판촉전'을 개최한다./충북중기청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정선욱, 이하 충북중기청)은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청주 문화제조창 1층에서 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 '충북 우수제품 특별판촉전'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판촉전은 9월에 이어 연말을 맞아 개최되는 동행축제로 12월은 '눈꽃 동행축제'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를 위한 할인행사와 나눔 캠페인도 진행한다.

판촉전에는 연말을 맞아 지인들에게 올해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는 충북지역의 다양한 품목이 준비돼 있따.

또한 방문 고객이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소원트리, 포토존 등을 설치하고 음악공연, 마술공연 등도 같이 진행해 방문 고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판매촉진을 위해 행사 기간 중 3만원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사용가능한 5천원권 쿠폰을 제공한다. 5만원이상 제품을 구매하신 고객에겐 전통시장 홍보를 위한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충북중기청은 9월 동행축제와 같이 소비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소상공인의 판로확대를 위해 판매장소 뿐만 아니라 판매부스 및 제품판매를 위한 모든 부대시설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이외에도 연말 소외된 이웃에게 온기 나눔을 위해 충북시민재단과 협업하여 행사장 현장에서 에너지 소외계층(저소득가정 청소년 등)을 위한 모금활동을 진행한다. 모금 완료후에는 충북지역 내 종합복지관과 협업하여 대상을 선정 후 겨울의류 및 전기장판, 온풍기 등의 방한용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정선욱 충북중기청 청장은 "12월 눈꽃 동행축제는 연말을 맞이하여 가족·친지·친구 등 지인들에게 올 한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소외된 이웃에 온기(溫氣)를 나누어주는 뜻깊은 축제"라며 "충북지역 중소·소상공인 우수제품 구매로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수 있도록 국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