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서울역점에서 소비촉진 행사 성료

14일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열린 샤인머스켓 소비촉진행사 모습 / 영동군
14일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열린 샤인머스켓 소비촉진행사 모습 / 영동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 과일의 고장 충북 영동군의 명품 과일, 샤일머스켓이 계절이 바뀌어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영동군은 지난 14일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대도시 소비자들의 큰 호응 속에 '샤인머스켓 소비촉진행사'를 열었다.

소백산맥 추풍령 자락에 위치한 영동은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해 특유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전국 최고의 과수 생산지이며, 그 중에서도 '포도'는 단연 으뜸 과일로 통한다.

전통적 재배 품종인 '캠벨'과 함께 영동 '샤인머스켓'은 탐스러운 빛깔과 높은 당도를 자랑해 국내를 넘어 세계 무대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농가의 판로확보와 영동 샤인머스켓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알리기 위해 진시황영농조합법인 및 생산농가와 힘을 합쳐 판촉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샤인머스켓 소비 촉진을 위해 열렸으며 오는 20일까지 전국 롯데마트 109개 매장에서 영동 샤인머스켓을 1.5kg당 2천원 할인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전국 최고라는 브랜드 네임에 더해 전략적 판촉활동, 저렴한 가격으로 대도시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군은 앞으로도 전략적인 판촉활동과 홍보활동을 지속 추진해 지역농가들의 판로확보와 농촌 활력 증진에 주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