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참여위원 32명에게 수료증 수여

16일 청주시는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제5기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 해단식을 개최했다./청주시
16일 청주시는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제5기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 해단식을 개최했다./청주시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청주시는 16일 오전 10시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제5기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 해단식을 개최했다.

제5기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는 2023년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9개월 동안 청주시 아동을 대표하며 아동의 권리증진 및 참여권 보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날 해단식에 참석한 이범석 청주시장은 아동참여위원 32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제5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복지관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청주랜드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2023년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정책제안 대회 '대상' 수상 ▷아동참여위원회 기획행사 '아동권리축제'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정책제안 발표에서 ▷넓은 공간을 활용해 더 크고 더 많은 놀이시설 및 편의시설 도입 ▷미술관 체험 프로그램 및 예술공연장 확대 ▷낙후된 성안길 재정비 ▷여름철 우산 대여서비스 등을 제안했다.

시는 아동참여위원회가 제안한 정책을 해당 부서에 전달하고 검토할 예정이다. 각 부서는 검토 결과에 따라 제안 내용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앞으로도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개선점이나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언제든 제안해 주기를 바란다"며 "아동들과 부모님, 가족들이 더 즐겁고 더 행복하게 생활 할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청주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19년 제1기를 시작으로 운영되고 있는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의 시각에서 정책을 바라보고 개선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청주시 대표 아동 참여기구다.

한편 시는 2024년 제6기 아동참여위원회를 새롭게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