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지우 행정과 주무관 최우수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을 최종 선정했다.

군은 적극행정실무위원회 심사 및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우수 등급에 행정과 노지우 주무관, 우수 등급에 농식품유통과 나형섭 주무관, 장려 등급에 미래전략담당관 이혜진 주무관을 각각 선정했다.

노지우 주무관은 지난여름 기록적 폭우로 인해 막대한 수해 피해가 발생한 괴산군의 대규모 자원봉사자 및 봉사활동 수요를 통합적으로 파악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자원봉사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괴산군의 신속한 수해 복구에 기여했다.

나형섭 주무관은 농촌 고령화 및 농업 노동력 문제의 대책으로 지속 가능한 농촌농업을 위해 공익형 유기농 스마트농업 모델을 제시해 지역경제 및 산업발전에 기여했다.

이혜진 주무관은 인구감소지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창립을 통한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문제 해소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인구감소지역 간 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균형발전과 인구소멸 방지 대책 마련에 기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전원에게는 인사가산점 및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포상휴가 등 인사 여건에 맞는 파격적인 인센티브가 부여될 예정이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불합리한 규제의 혁신, 창의적인 문제해결 등 주민 편의와 공익에 기여한 공무원을 우대해 적극 행정을 장려하고, 소극행정 공무원은 엄정 조치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공직문화를 조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