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재단, 증평 벨포레 리조트와 협업
20일까지 참가자 모집 22일 증평군청 집결 미디어아트센터 관람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충북문화재단은 오는 22일 2023년 충북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 기획사업- '모여유'(충북 고고고 여행-먹go, 즐기go, 누리go)를 추진한다.

문화누리카드는 1인당 11만원(2024년부터는 13만원)을 지원하는 문화복지사업으로 공연·전시 관람, 시외·고속버스·철도 승차권 구매, 국내 항공권 구매, 지역 특산물 구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 활동 장려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누리 이용자의 실질적인 니즈 충족과 여행문화 향유를 위하여 충북문화재단과 증평 벨포레 리조트와 협업하여 제작한 '모여유 제1회 패키지'다.

또한 오는 2024년부터는 개인이 직접 모여유패키지를 문화누리카드로 구매 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도내 시·군의 다양한 관광지를 추가로 발굴할 예정이다.

모여유 참가자는 오는 20일까지 모집하며 22일 증평군청에서 집결해 버스를 타고 이동한 후 점심식사 및 양몰이 공연, 미디어아트센터 관람 등을 진행한다.

참가 문의 및 자세한 일정은 충북문화재단(☎ 043-224-9150)으로 문의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