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4가지 테마 2천500매 한정 발행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청주페이 한정판 캐릭터 카드' 출시에 나선다.

오는 22일 출시되는 이번 카드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청주 지역화폐 '청주페이'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청주 대표 문화재·명소를 배경으로 총 4종의 디자인으로 출시예정이다.

청주페이 한정판 캐릭터 카드는 ▷상당산성에서의 피크닉 ▷만남의 장소 철당간 ▷동부창고 크리스마스 에디션 ▷직지를 사랑한 스튜 등 청주다움을 극대화한 4가지 테마다.

이번 카드 캐릭터는 지역 캐릭터 기업 '아트로D'와 '무잉'의 해기&동즈, 스튜 등이다.

이번 캐릭터 카드 총 수량은 2천500매로 22일부터 청주페이 특별할인 가맹점과 청주시&충북콘텐츠코리아랩 컬래버 디자인 출시 기념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배포한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이번 '청주페이 한정판 캐릭터 카드'는 지역의 창작자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의 장이 되고, 시민에게는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좋은 협업의 사례가 될 것"이라며 "작지만 의미 있는 이 한 장의 카드가 지역 경제에 활기를 더하는 청주페이에 대한 애정과 지역 캐릭터 산업에 대한 관심을 동시에 불러일으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 경제정책과(☎ 043-201-1024), 청주문화재단(☎ 043-219-102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