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예술고등학교에설치 된노이즈엑스 벽면흡음재.
세종예술고등학교에설치 된노이즈엑스 벽면흡음재.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시는 ㈜노이즈엑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TIPS)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팁스에 선정된 기업은 정부지원 연구개발비 5억 원, 창업 사업화 1억 원, 해외마케팅 1억 원 등 최대 7억 원 상당의 자금을 최대 3년간 지원을 받게 된다.

㈜노이즈엑스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졸업생들이 사회적 소음을 친환경 기술로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22년 세종시에서 창업한 청년 기업이다.

㈜노이즈엑스가 개발한 친환경 종이 흡음재는 지속적인 자원순환이 가능하고, 소음의 근본적인 문제인 저주파 영역의 효과가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기술 잠재력이 있는 ㈜노이즈엑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창업 초기 성장 자금을 직접 투자했다.

또한, 팁스 운영사의 후속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투자사 소개 및 투자설명회 참여를 지원하며 사업화 자금 확보에도 힘을 보탰다.

㈜노이즈엑스는 공공기관 보급 판로 확보를 위해 세종예술고등학교에 흡음재를 시범 설치해 제품의 실용성과 우수성을 입증했으며, 조달청 벤처창업혁신 조달상품에 등록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와 함께 ㈜노이즈엑스는 시장 다변화 노력과 함께 최근 벽면 흡음재를 넘어 층간소음 문제도 해결할 수 있도록 천장 흡음재로 사업 확장을 추진 중이다.

양영광 대표는 "세종시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도움으로 사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세종시와 함께 성장하는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기업 지원은 지난 8월 '퓨어'가 중기부의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데 이어 이번 '노이즈엑스'까지 선정되며 잇달아 큰 성과를 거뒀다.

남궁호 경제산업국장은 "세종시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을 발굴해 초기 자금을 적기에 투자하고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창업기업들이 세종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창업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노이즈엑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