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31일까지 동부창고 6동서
청주 스토리 담긴 캐릭터로 체험·게임·굿즈마켓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동부창고 6동에서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2023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청년단체인 아트로협동조합(대표 류민아)이 기획·운영하고 동부창고가 협력하는 행사로 캐릭터 페스티벌이다.

이에 지역의 스토리를 담은 캐릭터 15종 공개와 함께 다양한 체험과 게임, 굿즈 마켓이 열릴 예정이다.

이날 등장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지역캐릭터 굿즈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개발된 것으로, 이미 올해 청주문화재야행과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에서 선보이며 마니아들을 양산했다.

축제기간 '캐릭터 콘텐츠 존'에서는 캐릭터 '해기&동즈'와 '픽셀던전'이 등장해 청주 원도심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낸다.

이에 ▷해기&동즈 옷 입히기 ▷도심 가로세로퍼즐 ▷원도심 인형 전시 ▷랜드마크 일러스트 등 7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청주의 문화유산·상징물이 귀여운 몬스터로 재탄생한 '픽셀던전'존에서는 ▷픽셀 몬스터 대형레고 놀이 ▷개똥 몬스터 피하기 ▷페이퍼토이 만들기 등 15가지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밖에 '로블록스 게임 체험존', '홀로그램 암막존', '캐릭터 상품 홍보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캐릭터 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평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온라인 사전신청(https://moaform.com/q/BtZqfe) 또는 현장참여 모두 가능하며, 체험의 경우 혼잡이 예상되는 크리스마스 연휴 등 주말에는 온라인 사전신청자를 우선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dbchangko.org)와 인스타그램(@dbchangko, @artro00), 전화(☎ 010-8307-34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