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는 19일 오후 5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2023 세종시 기업인의 날 및 송년의 밤'행사를 개최했다. /세종상공회의소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는 19일 오후 5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2023 세종시 기업인의 날 및 송년의 밤'행사를 개최했다. /세종상공회의소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상공회의소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2023 세종시 기업인의 날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최민호 세종시장은 "기업 각자가 흘린 땀과 여러 명의 작은 아이디어가 모여 지역을 발전시키고, 나라를 굳건하게 하는 토대가 된다"며 "기업인의 날, 맡은 바 분야에서 정진하는 기업의 노력에 대해 존중하는 마음과 함께, 지역 기업의 활동에 많은 응원과 격려를 보내자"고 말했다.

올해 세종시 기업대상은 ㈜켐트로닉스(대표이사 김응수)가 수상했으며, 유망중소기업에는 ㈜한국소스(대표이사 최인수)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일정 매출액 달성을 기념하여 시상하는 '매출의탑' 기업으로는 ▷1천300억원 부문 - ㈜레이크머티리얼즈 ▷1천억 부문 - 페더럴모굴세종㈜ ▷400억원 부문 - ㈜동원유지 ▷100억원 부문 - ㈜태명산업개발, 이에스테크㈜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세종지역 내 우수한 근로환경을 갖춘 모범기업을 선발하는'세종형 공정일터'에는 ▷㈜케이앤케이 ▷㈜에이치이브이 ▷대륙테크놀로지㈜ 등이 선정됐으며,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는 ▷㈜나우코스 ▷㈜비티진 등이 수상했다.

또, 지역 상공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양테이프 김세경 대표 ▷㈜이에이치엠 이희만 대표 ▷서림정보통신㈜ 윤순근 대표 ▷인선이엔티㈜세종 오인철 이사 등이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여받았다.

'세종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세종상의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기업인과 유관기관, 단체, 근로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키워드

#세종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