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종원 기자 〕내년 4·10 총선을 앞두고 여야 정치권이 상대방을 향해 '국가 사유화 ', '사당화 선언하라 '고 직격탄을 날리면서 공방이 격화 되고 있다. 정치권은 개각, 공천시스템 등 민감한 현안을 제기하며 공세를 높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제는 국가 전체가 대통령의 사유물이 되어 가고 있는 것 같다. 국민의 대표인지, 국민을 지배하는 왕인지 알 수가 없다 "고 윤석열 대통령을 직격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 관련, "제가 조금 전에 통계자료를 보니까, 국회 인사청문회 통과 안 되고 마음대로 임명한 것이 벌써 역대 어느 정권보다도 높을 뿐만 아니라 거의 최고 높은 것의 두 배 가까이 된다. 46%나 된다고 한다 "면서 "국가권력을 사유화한다는 이야기들이 많았고, 이것이 검찰 공화국이니 독재 국가니 등등 했다 "고 윤 대통령 인사를 정면으로 비판했다.

홍익표 원내대표도 이 자리에서 "19개 부처 중에서 10개 부처의 장관이 바뀌었는데 이 대부분이 총선용 장관으로 나간 것 "이라고 총선을 겨냥한 무차별 인사를 비판했다.

반면 이날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원칙없는 총선 공천을 하고 있다는 점을 부각시키면서 '이재명 대표 사당화를 선언'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신주호 상근 부대변인은 이날 '당 외부로 터져 나오는 친명, 비명 공천 갈등, 촌극을 멈추고 차라리 이재명 사당화를 선언하시라 '는 제목 논평을 통해 "민주당이 원칙 없는 공천 기준으로 이재명 대표 사당화를 입증하고 있다"면서 "알 수 없는 잣대를 들이밀며 조금이라도 이재명 대표에 비판적이라면 공천을 배제하겠다는 민주당식 공포정치가 시작된 것이나 다름없는 상황으로 보인다 "고 이 대표를 직격했다.

신 부 대변인은 이어 "민주당은 그동안 자신들의 시스템 공천을 자랑해 왔다. 하지만 22%에 달하는 주관적 평가의 기준은 민주당이 자부하던 시스템 공천이 얼마나 허황된 뜬구름이었는지 나타내는 숫자이며, 비명 공천 학살이라는 지금의 논란이 이를 증명하는 것 "이라면서 "민주당은 원칙 있는 공천을 운운할 자격을 상실했다. 당내 분란을 벌이며 국민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촌극을 중단하고, 차라리 이재명 수호 부대 창설을 선언하라 "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