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조병옥 음성군수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26일 대회의실에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월간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병옥 군수는 이 자리에서 ▷내년 정부예산 대응 ▷군정 성과 홍보 ▷24년도 군민공감 토크콘서트 준비 ▷군 현안사업 총선 공약 반영 등 군정 현안을 살폈다.

지난주 24년도 정부 예산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기존 전액 삭감 또는 감액됐던 일부 예산이 증액됐다. 이에 조 군수는 "정부예산 확정에 따라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지원, 청년월세 한시특별지원 연장 등 음성군과 관련된 예산의 사업계획 보완"을 지시했다.

이와함께 조 군수는 "공직자는 올해 군정 성과를 정확히 파악하고 정기총회나 민원 응대 시 군민과 군정 성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당부한다"며 "또 읍·면 마을총회에서 마을의 불편·건의 사항 등을 관리·대응할 것"을 강조했다.

다음 달 17일부터 주민과 소통을 위한 '2024년 군민 공감 토크콘서트'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된다.

조 군수는 다양한 계층과 연령의 주민이 참여해 군정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 현안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내년 총선이 다가옴에 따라 조 군수는 "충청북도와 공조를 통해 음성군의 현안사업 등이 총선 과정에서 중앙당의 공약에 포함돼 정부예산 확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조 군수는 "매년 초는 농업 등 분야에서 각종 보조사업을 신청하는 시기로 관련 보조사업을 주민들에게 널리 알려 보조사업 신청이 누락되지 않고 대상자 모두가 공정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음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