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과 GTEP사업단, 쌀 80kg·성금 50만 원 전달

청주대학교 무역학과 GTEP사업 17기 대표 학생들과 이재영 사업단장이 서부종합사회복지관에 쌀과 기부금을 전달한 가운데,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 무역학과 GTEP사업 17기 대표 학생들과 이재영 사업단장이 서부종합사회복지관에 쌀과 기부금을 전달한 가운데,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대학교 무역학과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 17기 참여학생들은 26일 ㈔청주YMCA 부속 청주시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과 쌀과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무역학과 GTEP 참여학생 40명이 지난 가을 진행된 청원 대청호 마라톤대회에서 받은 백미 쌀 80kg과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 50만 원을 기부했다.

참여 학생들은 식당 청소 및 점심 배식 봉사활동, 어르신들을 위한 네일 및 종이접기 교육 지원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새해를 맞아 이재영 사업단장과 학생들은 어르신들께 건강을 기원하는 세배도 올렸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지원(무역학과 4학년)·이은지(정치행정학전공 3학년)학생은 "한파 속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고,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된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안기환(지적학과 4학년) 학생은 "대학 생활을 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 뜻있는 시간이었고, 봉사활동을 통해 가치있는 대학 생활을 하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재영 GTEP사업단 단장(무역학과 교수)은 "우리 대학의 GTEP사업은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추진함으로써, 학생들의 인적 소양을 강화하는 동시에 대학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인성을 갖춘 지역인재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