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황진현 기자]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이하 STEP) 2차 고도화'를 마치고 오는 29일부터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새롭게 개편된 STEP을 전 국민에게 베타 서비스 형태로 우선 오픈해 신규 기능 및 변경된 UI에 대한 국민들의 사전 경험을 강화한다.

충분한 실사용자 테스트를 거쳐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한 후 내년 2월 중순경 완성형의 새로운 STEP의 모습을 국민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새롭게 개편된 주요 기능으로는 맞춤 훈련과정 추천, 훈련·경력 종합관리, 개인화 위젯 기능 적용 통합 포털, 프로그램 코딩 온라인실습실, PBT 시스템, 고객관리시스템, 양방향·실시간 훈련지원 시스템 등이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이번 STEP의 기능 개편은 집체 중심 직업훈련을 디지털 기반 훈련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촉진하고 온라인 직업훈련의 내실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디지털 전환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대응한 2차 기능 고도화를 통해 많은 국민이 시·공간 제약 없이 필요 역량을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