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및 성과보고회 개최

2023년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및 성과보고회 참석자 단체 기념사진.
2023년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및 성과보고회 참석자 단체 기념사진.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와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는 '2023년 노사민정협력 활성화 본회의 및 성과보고회'가 26일 아산 디바인밸리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2023년 한 해 동안 거둔 노사민정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노사민정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박경귀 아산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 이창수 한국노총 아산지역지부 의장, 아산시 노사민정협의회 의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아산시는 모범적인 지역 노사민정 협력 유공으로 3년 연속 고용노동부장관 표창(기초지자체 우수상)을 받았다.

개인 부문에서는 이민상 일자리경제과 주무관이 지역 노사민정 협력사업 활성화 공로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박경귀 시장은 "아산시와 충남도의 노사민정 협력 노력이 대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아산시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우수상을, 충남도는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면서 "수상자 여러분들을 비롯해 여기 계신 모든 분이 지역에서 상생의 노사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신 결과가 아닌가 싶다"며 감사 인사했다.

박 시장은 이어 "아산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시간 축적한 경험과 자산을 통해 상생과 협력의 길을 찾고 노동시장 변화 대응과 건강하고 공정한 노동 존중 사회 실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면서 "오늘 이 자리가 노사민정협의회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귀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박경귀 시장은 ㈜디에스시영인, 에디언트코리아㈜, ㈜비아이씨 둔포지점을 산업안전보건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우수기업 인증 현판과 상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