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보육센터 홍미선 선임매니저, ㈜티디에스 정영서대표, 창업보육센터 김미현 팀장, ㈜이앤씨 이운규 대표, ㈜체인익스빌 박종현 이사, 고창섭 충북대학교 총장, ㈜메비츠 조우석 대표, ㈜다온디앤비 최유리 대표, 최 민 창업보육센터장,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곽의찬 팀장, 황재훈 대외협력본부장. /충북대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창업보육센터 및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입주기업이 27일 대학 발전 및 창업을 꿈꾸는 후배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써달라며 발전후원금 2천50만원을 기탁했다.

이 날 기탁식에는 ㈜체인익스빌 박종현 이사, ㈜티디에스 정영서 대표, ㈜다온디앤비 최유리 대표, ㈜이앤씨 이운규 대표, ㈜메비츠 조우석 대표가 대표로 참석했으며, 충북대 고창섭 총장, 황재훈 대외협력본부장, 최민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장, 창업보육센터 김미현 팀장, 홍미선 선임매니저,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곽의찬 팀장이 참석했다.

이번 발전기금 기탁은 입주기업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아 기탁한 것으로 ㈜아반솔루션, ㈜굿바이옴텍, ㈜체인익스빌, ㈜위험지성, ㈜에스비솔루션, 아케인37, 진크래프트㈜, 에잇레인보우, ㈜지와이, 우주마을, ㈜바디웰, ㈜메디아크, ㈜티디에스, 한농쿱㈜, ㈜삼일화학, ㈜엠와이씨, ㈜쎄넘, ㈜이앤씨, ㈜워터오리진, ㈜네오세미텍, ㈜메비츠 등의 기업이 참여했다.

정영서 ㈜티디에스 대표는 "이번 기탁은 충북대 다양한 지원을 통해 창업의 뜻을 이룰 수 있었던 모든 입주기업 마음이다. 입주기업들 작은 뜻을 모아 창업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마중물이 되길 바라며 기탁하게 됐다"며 뜻을 밝혔다.

고창섭 총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여러 입주기업들이 후원금을 기탁해 주심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기업들이 대학 및 지역 인재 채용을 통해 청년실업문제 해결에도 많은 관심을 쏟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충북대 창업보육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한 경영평가에서 최근까지 총 누적 15회 '최고등급(S)'을 받은 '전국 최우수 보육기관'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