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안정 자금 융자 이자 이차보전지원 혜택 부여

보은군청사 전경
보은군청사 전경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보은군은 28일 군수실에서 '2024년 보은군 우수·유망기업' 인증패를 전달했다.

군에 따르면 우수·유망기업은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역경제를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우수·유망기업은 기업 정착도, 성장성, 지역경제 효과성, 수익성, 안정성, 기술성, 사회기여도 등에 대한 서류심사와 기업활동촉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기업에는 오션브릿지㈜(대표 이석규), 유망기업은 ㈜보현(대표 김재홍) 등 총 2개 기업을 선정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오션브릿지㈜는 2018년부터 보은산업단지에 입주하여 반도체 제조용 특수가스와 케미칼 소재, 공급장치를 제조하고 있는 기업으로 과감한 기술혁신을 통해 반도체 소부장 국산화에 성공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아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보현은 2008년 보은읍 길상리에 공장을 설립하여 건축, 자동차, 포장 분야 등에 널리 쓰이는 화학 가교 발포폴리에틸렌폼 전문 제조업체로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관내 주민을 우선채용하여 지역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인증 기간은 2024년 1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3년이다.

보은군 우수·유망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인증 기간 중소기업 육성자금인 경영안정 자금 융자 신청 시 이자 이차보전지원, 세무조사 유예, 각종 행사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재형 군수는 "경기 침체 등의 위기를 기회로 만든 중소기업의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으로 우리 군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냈다"며 "이번 우수·유망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를 포함한 지역의 기업들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