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연속 우수기관 달성

옥천군이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2년 연속 우수기관을 달성했다./ 옥천군
옥천군이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2년 연속 우수기관을 달성했다./ 옥천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3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받으며 12년 연속 우수기관을 달성하는 쾌거를 올렸다.

청렴도 측정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매년 공공기관의 종합적인 청렴수준을 평가해 반부패 노력을 촉진하고 청렴인식과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외부 민원인 및 내부 직원이 체감한 청렴 수준(청렴체감도), 반부패 시책 추진 실적 및 노력도(청렴노력도), 부패사건 발생 현황을 종합하여 평가한다.

옥천군은 내·외부의 부패인식, 부패경험에 대한 조사인 '청렴체감도' 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했다.

행정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민원인 및 내부 직원들에게서 옥천군이 부패·비위 없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 더 값진 결과를 이루어 냈다.

황규철 군수는 "이번 성과는 옥천군 전 직원의 노력의 결실이며, 앞으로도 옥천군의 청렴도 향상 및 부패방지를 통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복드림 옥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