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는 2023 청소년 의회교실 소감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는 2023 청소년 의회교실 소감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세종시의회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시의회는 '2023년 청소년 의회교실 소감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우수작으로 뽑힌 8명에게 상장을 수여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2023년 의회교실 프로그램에는 총 14개교가 참가했으며, 참여 학생 중 1천031명이 소감문을 공모했다.

공모작 중 총 8명의 작품이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수상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자는 중·고등부 ▷최우수상 강유은(한솔고2), 초등부 ▷최우수상 이서호(글벗초6) ▷우수상 천아영(전동초6), 박서윤(보람초5), 금효린(보람초5) ▷장려상 이아연(보람초5), 오유나(보람초5), 최창주(한결초5)다.

이순열 의장은 수상한 학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네며, "올해 경험한 청소년 의회교실을 통해 학생 여러분이 풀뿌리 민주주의와 친숙해지고 그 개념을 더욱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활발하게 민주주의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그 경험을 밑거름 삼아 훗날 세종시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시의회는 청소년이 의회를 체험하며 건전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청소년 의회교실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