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봉균 열린우리당 정책의장 적극지원 약속

음성지역 발전 활성화와 지역주민들의 염원인 ‘중부내륙철도 감곡역사 설캄 현안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열린우리당 김종률국회의원과 이원배 음성군수 예비후보는 23일 오전 기자회견을 갖고 “중부내륙철도 음성 감곡역사 설치와 관련 중앙당차원에서 김곡역사가 꼭 설치될 수 있도록 적극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정동영 당의장과 강봉균 정책의장등 당 지도부와 충북지역 국회의원이 참석한 정책간담회에서 현재 추진되고 중부내륙철도 건설과 관련, 강봉균 정책의장은 ‘음성주민들의 현안사업인 중부내륙철도 감곡역사가 설치될 수 있도록 당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확약 받았다”고 밝혔다.

또 김의원과 이 예비후보는 “중부내륙철도 감곡역사 설치 여부는 향후 음성지역이 한단계 발전되는데 꼭 필요한 현안”이라며 “음성감곡 역사 설치는 집권여당의 공식적인 9만 지역주민에 대한 공식적인 첫 공약”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음성지역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시점에서 실시되는이번 5.31지방선거가 지역현안 해결 역량과 비전제시를 통해 평가받는 정책선거가 돼야 한다며 타 예비후보들에게 정책과 비전으로 평가받는 정책선거에 나설 것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