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모습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모습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송대윤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2)이 지난 28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하는 2023년 제14회 '우수의정대상'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능동적이며 선제적인 활동으로 모범이 된 우수한 지방 의원에게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고 수여하는 상이다.

송대윤 의원은 2022년 제9대 의회 출범 이후 1년 6개월 동안 다수의 조례 및 건의안 발의, 5분 자유발언, 날카로운 시정질문 등을 통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대전광역시 기업 이에스지(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를 발의하여 대전광역시 내 기업을 대상으로 친환경 및 사회적 책임 경영과 투명한 지배구조를 구축하여 지속가능한 발전 실현을 위한 제도를 마련하였으며, 지난 5월 평촌산단 하청업체 노동자 사망 사고 사건을 두고 집행기관이 제대로 의무를 수행했는지 감시하는 등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한 역동적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송 의원은 대전시의 산업·건설·교통·경제·주택 등의 주요 정책을 다루는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으로 시민의 일자리와 직결되는 국가산업 단지 조성사업에 관심을 갖고, 기업 유치 및 대전기업 확장 기반을 마련을 위해 '산업단지조성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위원장으로서 4대 전략 산업 육성 및 창업지원으로 일류 경제도시 대전을 조기에 완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 8월에는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100인대상'을 수상, 11월에는 대전시민네트워크가 선정한 '2023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이번에는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우수의정대상까지 수상하여 모범이 되고 있다.

송의원은 "시민의 대표라는 생각으로 당연히 해야 할 의정활동을 열심히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 그렇지만 초심의 마음을 잃지 않고, 시민의 소리를 듣는 큰 귀와 시민의 마음을 품는 큰 가슴을 가진 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