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자 21명·전보·전출입 49명 등 총 70명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충남도는 내년 1월 1일자로 상반기 4급 이상 정기인사를 단행, 민선 8기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갈 새 진용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규모는 승진자 21명(3급 8명, 4급 13명), 전보·전출입 49명(부단체장 7명) 등 총 70명이다.

이번 인사는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령 적용으로 인구 5만명 이상 시군 부단체장의 직급이 지방부이사관으로 상향되면서 유래가 없는 3급 승진 규모에 조직 내외에서 관심이 집중됐다.

성과를 나타낸 우수인력 발탁과 묵묵히 일해온 공무원에 대한 배려및 직위 적합성을 갖춘 적임자 배치에 중점을 둔 인사 기조에는 변함이 없었다.

3급 승진 대상자는 국장 보직 4명, 시군부단체장 2명, 장기교육파견 2명 등 총 8명이다.

복지보건국장에는 이동유 자치행정과장을 승진 배치하고 송무경 공공기관유치단장은 문화체육관광국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김택중 건설정책과장이 승진해 건설교통국장을 맡는다. 해양수산국장에는 장진원 공보관을 승진 배치한다.

직급 상향으로 귀추가 주목되는 부단체장에는 금산군과 예산군 두 곳에 승진자를 배치한다.

금산부군수에는 심완보 도 의회사무처 총무담당관을 승진 배치한다. 도중선 예산담당관이 승진해 예산부군수로 배치됐다.

4급 승진은 총 13명으로 묵묵히 역점시책을 추진한 공무원을 배려하면서 균형 인사를 통한 조직 안정화에 중점을 뒀으며, 이 중 3명을 발탁 승진했다.

발탁승진자는 손영진 정책기획관 기획팀장, 오세준 공공기관유치단 공공기관투자유치팀장, 박경덕 하천과 하천관리팀장이다.

신동헌 천안부시장이 자치안전실장에, 윤동현 지방부이사관이 안전기획관에, 구상 서산부시장이 기후환경국장에 각각 배치된다.

시·군 부단체장에는 천안시 부시장에 김석필 지방이사관을, 공주 부시장에 강관식 문화체육관광국장을, 서산 부시장에 홍순광 건설교통국장을, 부여 부군수에 홍은아 지방부이사관을, 서천 부군수에 노태현 해양수산국장을 배치한다.

공보관은 최원혁 운영지원과장이 맡는다.

김기영 행정부지사는 "경륜과 능력을 갖추고 묵묵히 일하는 공무원과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은 승진으로 보상할 계획"이라면서 "부서 사기를 저하시키는 직무태만 부서장 등에 대하여는 강경하게 대응하여 역동적으로 조직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이라고 말했다.

한편 5급 이하 후속 인사는 2024년 1월 중 마무리할 계획이다.

키워드

#충남도 #인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