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째 선행…기부금은 청룡동 지정기탁금으로 사용

익명의 기부자가 놓고간 현금 가방 / 천안시
익명의 기부자가 놓고간 현금 가방 / 천안시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천안에서 익명의 나눔으로 큰 감동을 전한 '얼굴 없는 천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아무도 모르게 다녀갔다.

29일 천안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께 한 익명의 기부자가 청룡동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9천990만의 현금이 담긴 가방을 놓고 갔다.

익명의 기부자가 남긴 가방에는 '이웃돕기 성금'이라는 쪽지와 함께 19개 다발(9천500만 원), 1만원권 100장 묶음의 4개 다발(400만 원) 등 총 9천900만 원이 들어 있었다.

익명의 기부자는 지난해에도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고 싶다'며 9천900만 원이 담긴 가방을 청룡동에 전달했다.

지난해 익명의 기부자로부터 기부금을 수령한 직원이 올해도 기부금을 받으면서 동일 인물임을 확인했다.

익명의 기부자는 신원을 밝히길 거부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는 말만 남긴채 돌아섰다. 기부금은 복지재단을 통해 청룡동 지정기탁금으로 사용된다.

청룡동은 이 기부금을 기초생활수급자가 원하는 물품을 제공하는 '드림청룡단과 요술램프', 매달 취약계층에 생필품을 전달하며 생활실태를 모니터링하는 '우리동네 우렁각시 찾아가는 모니터링', 취약계층에 식재료와 요리법을 전하는 '신선그린푸드 건강지원 사업'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추운 겨울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주신 익명의 기부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후원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천안시 #기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